지구 넘어 고등문명을 향한 탐색은 10만개 은하에서 증거 발견못해

• 작성일 : 2015-04-21
  • 조회수 : 2026

고등 외계생명의 흔적을 향한 10만 개의 은하를 탐색한 후, NASA의 WISE 궤도 선회 관측소(위성 천문대)의 관측을 사용하여 과학자 팀은 그들 속에서 고등 문명의 증거를 발견하지 못했다. "연구 뒤에 생각은 만약 은하 전체가 고등 우주여행 문명에 의해 식민지화되었다면, 그 문명의 기술에 의해 생성된 에너지는 중간-적외선 파장에서 찾아낼 수 있을 것이라는 것(정확하게 WISE 위성이 다른 천문학적인 목적을 감지하도록 설계된 방사선)"이라고 연구를 ​​계획하고 시작한 펜실베니아 주립 대학의 외계 행성 및 거주 가능한 영역을 찾는 센터에서 천문학과 천체 물리학의 조교수, Jason T. Wright는 말했다.

외계인 기술 조사를 위한 그것의 열 관측(G-HAT)에 대한 연구팀의 첫 번째 논문은 2015년 4월 15일에 천체 물리학 저널 부록 시리즈에 발간될 것이다, 또한, 팀의 발견들 중에는 우리 자신의 은하계에서 일부 신비한 새로운 현상이 있다.

"고등 우주여행 문명은 그 은하의 별로부터 컴퓨터 전력, 우주 비행, 통신, 또는 우리가 아직 상상할 수없는 무언가로 에너지의 많은 양을 사용하는지 어떤지, 기본적인 열역학이 이 에너지가 중간-적외선 파장에서 열로 멀리 방사되어야 함을 우리에게 알려준다"고 Wright는 말했다. "이 같은 기본 물리학이 켜져 있는 동안에 당신의 컴퓨터가 열을 방출하는 원인"이라고  Wright는 덧붙였다.

이론 물리학자 Freeman Dyson은 지구 너머의 외계 문명이 그들의 중간-적외선 방출을 표시하는 증거에 의해 검출될 수 있다는 것을 1960년대에 제안했다. 그것은 공간에서 개체에 의해 방출되는 방사선의 민감한 측정이 가능하게 된 WISE위성 같은 우주-기반 망원경에서 비롯되었다.

펜실베니아주에서 학점 인정 과정 연구원과 너무 많은 중간-적외선 방사선을 방출하는 은하와 일치하는 개체에 대한 WISE 위성 탐지의 거의 모든 목록(거의 1억 개 항목)을 기록한 논문의 주 저자, Roger Griffith는 개별적으로 가장 유망한 은하 이미지 대략 10만 개를 검사하고 분류했다. “우리는 중간-적외선 방사선의 비정상적으로 높은 수준을 가진 약 50개의 은하를 발견했다. 이 은하에 대한 우리의 추적 관찰 연구는 그들의 방사선의 원인이 자연 천문학적 과정에서 초래한 것인지, 또는 고도의 고등 문명의 존재를 가리키는지를 밝힐 것"이라고 Wright는 보고한다.

어쨌든, Wright는 팀이 외계인 가득한 은하에 대한 어떤 명백한 감지를 하지 못한 것은 재미있고 새로운 과학적 결과라고 말했다. "우리의 결과는 WISE로 충분히 상세하게 볼 수 있었던 100,000개의 은하에서, 그들 중 어느 것도 그 자신의 목적을 위해 은하계에서 별빛의 대부분을 사용하는 외계 문명에 의해 널리 채워지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것은 이 은하가 수십억 년이고, 그들이 존재하는 경우, 외계 문명으로 가득 채우는데, 그들에게 충분한 시간이기 때문에 흥미롭다. 그들이 존재하지 않든지, 또는 그들이 우리가 그들을 인식할 만큼 아직 충분한 에너지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라고 Wright는 말했다.

"이 연구는 이 분야에서 초기 작업의 중요한 확장"이라고 피츠버그, 카네기 과학 센터에서 BUHL 천문관의 이사이고 G-HAT 팀의 일원인 Brendan Mullan이 말했다. "다른 은하 문명의 유일한 이전 연구는 단지 100개 정도의 은하를 쳐다보았고, 그들이 방출하는 열은 찾지 않았다. 이것은 새로운 분야"라고 Mullan이 덧붙였다.

칼 폴리 포모나에서 천문학 조교수이고 프로젝트 공동 연구자인 Matthew Povich는, “일단, 우리는 외계인이 가득한 은하에 가장 적합한 후보자를 식별하고, 우리는 그들이 추적 관찰 연구에 필요한 새로운 발견인지 또는 어떤 자연적 이유로 많은 중간-적외선 발광을 가진 잘 알려진 개체인지 여부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칼 폴리 포모나 학부생인 Jessica Maldonado는 어떤 것이 잘 알려진 것이고 어떤 것이 과학에 새로운 것인지 보기 위한 연구의 일부로 검출된 개체의 최고를 위해 천문학적인 문헌을 검색한다. Maldonado씨는 "개체의 약 여섯 개 정도가 연구되지 않았고 정말 흥미롭게 보인다"고 말했다.

"당신이 최신의 가장 민감한 기술로 극단적인 현상을 찾고 있을 때, 당신은 찾고 있던 것이 아니라 할지라도, 예기치 않은 발견을 기대한다"고 외계 행성과 거주 가능한 영역 그리고 연구팀의 공동조사를 위한 펜실베니아주의 센터에서 천문학과 천체물리학 교수인 Steinn Sigurdsson은 말했다. "과연, Roger와 Jessica는 새로운 수수께끼 개체를 찾았다. 그들은 거의 확실히 자연의 천문학적인 현상이다. 하지만, 우리가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확실히 정확하게 말할 수 있기 전에, 우리는 더 신중하게 연구할 필요가 있다"고 Sigurdsson은 덧붙였다.

우리 자신의 은하 내에서의 발견 중에서는, 별 48 Librae 근처 주위의 밝은 성운, 그리고 오직, 가시광선으로 감지한 망원경으로 볼 때 완전히 검은색으로 나타나는 하늘의 구역에서 WISE에 의해 쉽게 탐지된 개체의 성단이다." 이 성단은 아마도 이전에 발견되지 않은 분자 구름 내부에서 형성한 매우 젊은 별의 집단이며, 48 Librae 성운은 분명히 별 주변 먼지의 거대한 구름 때문이지만, 둘 모두 훨씬 더 조심스럽게 연구될 만하다"고 Povich가 말했다.

"우리가 이 은하로부터의 빛을 더 주 깊게 볼 때, 우리는 훨씬 낮은 수준으로 외계 기술에 우리의 감도를 내릴 수 있게 하고, 진보된 기술에 의해 생성된 열로부터 자연의 천문학적인 원인으로 생성된 열을 더 잘 구별할 수 있게 하여야 한다. 이 파일럿 연구는 단지 시작"이라고 Wright는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