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IGRINS 관측연구 박사후연수원 채용공고

  • 작성자 : KASI
  • 작성일 : 2014-01-13
  • 조회수 : 2458
내용보기
한국천문연구원 IGRINS 관측연구 박사후연수원 채용공고


한국천문연구원 K-GMT 과학연구그룹에서 함께 일할 박사후연구원을 찾고 있습니다.

IGRINS(Immersion Grating Infrared Spectrograph)는 한국천문연구원이 텍사스대학교와 공동으로 개발한 적외선 고분산 분광기이며 텍사스대학교 맥도날드천문대 2.7미터 망원경에 장착하여 운영할 계획입니다.

IGRINS는 분해능 40,000의 고분산 분광기로 근적외선 H와 K 밴드를 동시에 관측하게 됩니다. 2014년 상반기에 시험관측을 할 예정이고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관측을 시작하게 됩니다. 기기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문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igrins.kasi.re.kr/IGRINS_preproposal_call_2013May/IGRINS_parameters.pdf


IGRINS 분광기는 한국천문연구원 K-GMT 과학연구그룹이 운영하게 됩니다.
이와 관련하여 IGRINS 분광기의 관측지원 업무를 수행할 박사후연구원을 찾습니다.


계약기간은 기본 2년에 추가 1년 연장이 가능하며, 미국 텍사스대학교 (UT Austin)에서 파견근무를 하게 됩니다. 주임무는 매달 7일에서 10일 정도로 예상되는 맥도날드천문대의 IGRINS관측을 지원하는 것입니다. 관측지원 업무는 텍사스대학교가 고용한 다른 박사후연수원과 분담하게 됩니다. 이 외의 대부분의 시간은 개인연구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IGRINS를 이용한 연구와 텍사스대학교의 다른 여러 연구자와의 공동연구를 적극 권장합니다.

IGRINS 관측지원 업무를 수행해야 하므로 근적외선 분광 관측 경험자를 우대하지만 필수요건은 아닙니다. 채용은 2014년 3월이후이며 조정 가능합니다. 연봉은 경력에 따라 달라지지만 천문연구원의 일반 박사후연구원과 동등한 수준이며, 연 3,500만원 정도가 파견비로 추가지급됩니다. 또한 개인 연구비로 1,000만원 정도가 지원됩니다.

2014년 3월 기준으로 천문학 또는 관련 분야 박사학위 소지자(졸업예정자 포함)는 누구나 지원하실 수 있으며, 지원을 원하시는 분은 아래의 이메일 주소로 이력서, 연구논문목록, 연구계획서, 그리고 추천자(2인 이상)의 이메일 주소를 2014년 1월 31일까지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추천서는 추천자가 직접 다음의 이메일 주소로 마감일까지 보내주셔야 합니다.

원서 및 추천서 접수 : k-cfellow@kasi.re.kr

기타 문의 : kgmtscience@kasi.re.kr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한국천문연구원 K-GMT 과학연구그룹
  • 첨부파일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