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 은하 별들의 심장 박동을 측정한 발견

• 작성일 : 2015-11-23

지구에서 5300만 광년에 있는, 거대한 타원 은하 M87은 이웃하고 있는 처녀자리 은하성단의 중심에 주요한 은하이다. 천문학자들은 M87 내 별의 `심장 박동`을 측정하고 새로운 방식으로 은하의 나이를 결정하는 데이터로 사용했다. 이 사진은 탐사 기구를 위한 허블 우주 망원경의 향상된 카메라로 촬영했다.

여러 가지 면에서, 별은 살아있는 존재와 같다. 그들은 태어난다. ; 그들은 살고 ; 그들은 죽는다. 그리고 그들은 심지어 심장 박동이 있다. 새로운 기술을 사용하여, 천문학자들은 은하 메시에 87 (M87)에서 별의 `펄스` 수천 개를 발견했다. 그들의 측정은 은하의 나이를 결정하는 새로운 방법을 제공한다.

우리는 별이 안정적이고 변하지 않는 것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태양 같은 별에 일생의 마지막은 중대한 변화를 겪는다. 그들은 매우 밝아지고 태양에서 지구까지의 거리 내에 있는 모든 행성을 삼키는 거대한 크기까지 부풀어 오른다. 그들이 맥동하기 시작하는 그들 수명의 끝 가까이에서, 수 백일마다 엄청난 그들의 밝기는 증가하고 감소한다. 우리 자신의 은하계에 많은 별은 일생의 이 단계에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아무도 더 먼 은하에서 오는 빛에 이러한 별의 영향을 고려하지 않았다. 먼 은하에서 각 맥동하는 별의 빛은 밝기에 변화되지 않은 더 많은 별의 빛으로 혼합되어 있다.

"우리는 이 별들이 너무 밝고 그들의 맥동이 너무 강해서 숨기 어렵다는 것을 깨달았다"고 연구를 이끄는 하버드 대학 조교수이자 하버드-스미소니언 천체물리학 센터(CFA)에 천문학자인 Charlie Conroy는 말했다. "우리는 그들의 이웃인 변하지 않는 별의 바다에서 그들의 빛을 우리가 분리할 수 없는 경우에도 이 별의 맥동을 검출할 수 있는지 알아보기로 결정했다“고 Conroy는 덧붙였다.

천문학자들은 처녀 별자리에서 지구에서 5300만 광년에 위치한, 타원 은하 M87을 연구했다. 그들은 2006년에 3개월의 과정을 거쳐 허블 우주망원경으로 촬영한 고유한 일련의 이미지를 조사하였다. 그들은 신속하게 그들이 찾고 있던 것을 발견했다.

"놀랍게도, 이미지에서 네 개의 픽셀에 하나가 시간이 바뀐다"고 예일 대학의 교수이자 천문학과의 학과장인 Pieter van Dokkum은 말했다. "우리는 은하를 하늘에서 고정된 불빛처럼 생각하는 경향이 있지만, 그들은 실제로 그들 안에 있는 모든 거대한 맥동하는 별 때문에 `반짝이고` 있다"고 그는 덧붙였다.

허블 데이터의 분석은 평균 픽셀이 약 270일의 시간 척도에 변화한 것을 나타냈다. 밝기의 규칙적인 상하 변화는 심장 박동의 연상이다. "그것은 마치 우리가 은하의 펄스를 가지고 있는 것 같다"고 Conroy는 말했다.

은하의 심장 박동의 강도와 속도는 그것의 나이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그들의 발견은 은하의 나이를 측정하는 새로운 방법을 제공한다. 연구팀은 M87이 다른 기술을 사용하여 이전 추정치와 일치하는 수인, 약 100억 년인 것을 확인한다.

별의 심장 박동의 발견은 M87에 특정하지 않는다. ; 우주의 모든 은하가 유사한 특유의 패턴을 보일 것이다. 다음 단계는 다른 은하의 펄스를 취하는 것이다. "우리의 모델은 맥동이 젊은 은하에서 더 강할 것이라고 제안하고 그것이 우리가 시험하고 싶은 것"이라고 하버드 대학원생이자 연구의 공동 저자인 Jieun Choi는 말했다.

은하는 당분간은 박동을 계속할 것이다. van Dokkum은 "심장마비가 지금부터 일조 년까지 예상되지 않는다. - 그것은 우주의 나이보다도 백 배 더 길다"고 말했다.